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과함께 - 죄와벌 by 김용화감독

by 그냥그렇듯이 2018. 1. 2.
반응형

저승과 이승을 오가는 이야기는 동서양의 문화권을 넘은 가장 인기있는 논쟁거리다. 그리고 이승에서의 자신의 업보에 따른 저승의 Payback을 생각하며 인간은 고뇌하고 슬퍼한다. 영화 '신과함께-죄와벌'은 파괴의 신으로 널리 알려진 웹툰작가 주호민의 작품을 기반으로 재해석된 작품이다.

나도 영화를 보고 웹툰의 존재를 알게되었는데,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신과함께'를 재연재 중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신과함께 웹툰 재연재 링크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97685

웹툰이 원작이다보니, 영화를 먼저보고 웹툰을 본 사람들은 재미가 더해진다는 평이나오고 웹툰을 보고 영화를 본 사람들은 원작에서 가장 중요한 역을 맡은 진기한 변호사 (밑에 사진에서 안경을 낀 사람)의 활약상이 모두 사라져 아쉬움을 토로하는 사람이 많았다.

하지만, 결국 잘짜여진 웹툰을 기반으로 김용화 감독의 각색이 훌륭하게 적용된 작품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하정우(강림), 차태현(자홍), 주지훈(해원맥) 등 감칠맛나는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와 화려한 영상미 그리고 주옥같은 카메오들의 열연이 관객을 웃음과 울음바다로 안내한다. 오랜만에 DVD소장각이 나왔다.

"지난일에 대해서 새로운 눈물을 낭비하지말아라"

<기억에 남는 장면>

1.영화 전체를 아우르는 지옥 탐방기

2.염라의 등장

3.효심을 자극하는 Scene

댓글